학생 신청자 저조로 제22대 총장선거 학생 선거인단 모집이 이틀간 연장된다.

총학생회 공식 SNS에 올라온 학생 선거인 추가 모집 공지. [출처: 총학생회 SNS 갈무리]
총학생회 공식 SNS에 올라온 학생 선거인 추가 모집 공지. [출처: 총학생회 SNS 갈무리]

오늘(23일) 우리 대학 총학생회(총학)는 공식 SNS 등을 통해 학생 선거인 추가 모집을 알렸다. 지난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학생 선거인을 신청 받았으나, 신청율이 저조하다는 것이다. 추가 모집 기간은 오늘(23일) 오전 9시부터 내일(24일) 오후 6시까지다.

총학은 <채널PNU>와의 통화에서 현재까지의 학생 선거인 등록 인원이 예상 인원의 절반 이하인 것으로 밝혔다. 추가 모집 이후 총학의 예상 인원을 채우지 못해도 학생 투표 반영 비율은 변동 없이 10%로 유지된다. 최종 선거인 명부는 오는 1월 25일 확정된다.

총학은 △총장임용추천위원회(총추위) △금정구 선거관리위원회와의 논의 하에 선거인 명부 확정 이후 학생 참여도를 높일 방안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했다. 추가 모집에서도 원활한 학생 참여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에 대비해서다. 총학은 “현재 투표 당일 현장에서 학생 투표 참여자를 모집할 방안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