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만에 취·창업 박람회 개최
-기업 부스 등 60여개 부스 운영
-"학생과 기업간 만남의 장 기대"

코로나19 탓에 우리 대학 캠퍼스에서 2년간 열리지 못했던 오프라인 취업 박람회가 재개된다.

오는 9월 15일 취업박람회가 열리는 넉넉한터 [출처: 부산대학교 홍보실]
오는 9월 15일 취업박람회가 열리는 넉넉한터 [출처: 부산대학교 홍보실]

우리 대학 취업전략과는 오는 9월 15일 넉넉한터에서 ‘2022 취업·창업 한마당 박람회’를 연다고 최근 밝혔다. 우리 대학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취업 및 창업을 준비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 인재 유치를 희망하는 기업과 우리 학생들의 긍정적 만남을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는 40여 개의 기업 부스를 중심으로 10여 개의 창업부스와 기타부스로 구성된 총 60여 개의 행사부스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기업 부스에는 △한국자산관리공사 △부산교통공사 △부산도시공사 등 공공기관과 △SK이노베이션 △포스코 △KT 등 대기업이 참여해 기관별 채용 정보와 주요 업무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우리 대학은 다양한 창업 관련 체험관을 설치해 창업에 대한 학생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학생이 직접 참여하는 △부산상공회의소 △부산경제진흥원 등 경제단체 부스를 통해 경제에 대한 이해도 돕는다.

취업전략과 김현주 팀장은 “코로나 이후 취업 및 창업에 있어 혼란을 겪는 학생들에게 현실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박람회에 많은 학생과 기업이 관심을 가져 함께 청년실업을 극복해 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