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투고 및 독자참여

제목

[책 신간 소개] 군웅할거시대 생존전략 : '46조의 신화' (실무자가 전하는 JB금융그룹의 경이적인 성장사)

닉네임
부대사랑
등록일
2018-05-09 09:59:53
조회수
624
첨부파일
 46조의 신화.PNG (94501 Byte)
본 책을 소개하는 이유는 사회직업인으로서 취업을 앞둔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도움이 될 거 같아서 입니다.

주된 내용은 최근 전북은행(현재는 JB금융그룹)의 경이적인 성장사의 중심에서 실제 전북은행에 입사하여 현재 JB금융지주에서 근무하고 있는 실무자가 가감없이 진솔하고 생생하게 경험담을 풀어낸 역작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금융권에 입사하고자하는 취업준비생 및 IR이라는 직업세계에 대해 궁금해하는 대학생들의 경우 필독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더불어 부산/경남의 BNK금융그룹과 대구/경북의 DGB금융그룹의 경쟁사인 JB금융그룹의 발전상을 재밌게 느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출판사 서평을 소개합니다.>

JB금융그룹의 역동의 시기, 그리고 이룬 눈부신 발전…

그 중심엔 그가 있었다.

IR 담당자로 겪은 도전과 좌절 그리고 환희를 녹여내다!

JB금융그룹에 근무하는 저자가 IR과 주식운용담당자로서 겪은 경험을 담은 책이다. 주식시장의 참여자인 투자관계자들과의 소통창구인 IR을 맡아 치열하게 겪은 성과뿐만 아니라 시행착오들을 모아 정리한 ‘고백서’이다.

저자가 은행에 입행하여 신용카드, 외환(F/X), 자금, 홍보(PR) 그리고 IR 업무 등을 수행하면서 직간접적 경험으로 체득한 자본시장에서의 자금조달 및 운용, M&A, 유상증자 그리고 자기주식 매입·매각 등 다양한 업무들도 현장 사례 중심으로 정리했다. 투자자들에게는 부담 없이 재밌게 일독할 수 있는 기업 내부 관점에서 바라본 ‘투자서’이기도 하다. 또한 일반 독자들에게는 생생한 사례들을 통해 치열한 기업 내부 현장의 단면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작성일:2018-05-09 09:59:53 175.211.97.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