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대 회장, 총학 징계 요구

무책임한 태도, 대총 문제 지적


내일(16일) 관련 논의 진행돼

총학 “중운위 조사에 임할 것”

 

인문대학 박정은 회장이 중앙운영위원회에 총학생회 징계를 요구했다.

지난 10일 인문대학 박정은(사학 15) 회장이 총학생회장단 전원을 상대로 징계를 요청했다. 징계 사유로 △회의록 관리 부실 △중앙집행위원회의 무책임한 태도 △중앙운영위원회(이하 중운위) 의장으로서 무책임한 태도 △대의원총회(이하 대총) 의결사항 미이행 및 은폐하려는 의도 △대총 졸속 진행을 제시했다.

박정은 회장은 중운위 기록물 관리가 부실하다는 이유로 총학생회(이하 총학)의 무책임을 지적했다. 중운위와 학생들로부터 회의록 게시 일자가 늦다는 지적이 있었음에도 이 문제가 개선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는 ‘이로 인해 학생들의 알 권리가 침해된다’고 전했다. 

지난 임시 대총을 졸속으로 진행했다는 비판도 있었다. 지난달 임시 대총은 45명의 참석으로 개회됐다. 대의원 62명이 공결공조퇴 처리되어 의사 정족수가 38명으로 산정됐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총학은 공결 인원수, 참석인원 등을 중운위 위원들에게 충분히 공지하지 않았다. 이에 박정은 회장은 ‘대의원 인원수와 상관없이 예산집행을 위한 절차만 이행하려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대총 의결사항이 대체된 사실을 전달하지 않은 점도 문제시했다. 지난 5월 상반기 임시 대총에서 ‘6.13 지방선거 후보자 질의서를 부산광역시, 양산시, 밀양시에 발송한다’는 안건이 의결됐다. 하지만 총학은 의결사항을 이행하던 중 현실적 어려움이 있어 부산시장 공약을 소개하는 것으로 대체했다. 이 결정은 중운위 위원들에게 전달되지 않고 자의적으로 이뤄진 것이다. 이에 박정은 회장은 ‘회칙 위반 사실을 숨기려 한 의도가 다분하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내일(16일) 열릴 중운위에서 해당 요구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총학은 중운위 조사에 임하겠다는 입장이다. 총학 황민우(바이오산업기계공학 12) 회장은 “징계 요구안에서 지적된 사항 중 정확히 파악할 수 없는 부분이 있다”라며 “우선 중운위에서 이를 파악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