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직접 ‘연구실 안전문화’ 주도하자

 ‘2018년도 연구실 안전문화 캠페인 공모전’이 다음 달 1일까지 시행된다.
우리 학교 연구실안전관리센터는 연구실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해당 공모전을 개최했다. △표어 △포스터 △영상의 형식으로 지원 가능하고, 주제는 △연구실 사고예방 △안전의식 향상 △안전환경 개선 등이다. 우리 학교 재학생이라면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연구실안전관리센터 신인재 주무관은 “공모전 수상작을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연구 활동 종사자들과 학생들이 연구실 안전에 관심을 두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발로 뛰며 역량을 키워보아요
 
우리 학교 교육인증원에서 ‘문화 속 전공분야 찾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 학교 학생들이 현장 체험을 통해 전공 및 진로를 탐색하고 학문 간 연계의 필요성을 알게 하고자 기획됐다. 학생들이 팀을 꾸려 실제 현장을 체험하면서 자기주도적으로 주제를 탐구한다. 오는 28일까지 학생지원시스템의 비교과 항목에서 참가 지원서를 제출해 신청 가능하다. 교육인증원 노성미 연구원은 “전공에 대한 이해와 융복합 역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되기 위해선 주제가 참신하고 유용해야 하며, 활동 계획안이 실천 가능하고 구체적이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