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긴급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인문대학 소속 학생의 대리투표 문제의 처리방안으로 대리로 행사된 A 학생의 표와, 대리로 투표한 B 학생의 표를 무효처리할 것을 의결했다. 대리투표가 발생해 경영대학의 선거가 무효처리 됐으나, 인문대학의 처리 방안과의 형평성을 위해 이번 선거의 효력을 인정하기로 했다
 
오늘 오후 7시부터 개최된 제4차 긴급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인문대학 소속 학생에 의한 대리투표 문제에 대한 처리 방안을 의결했다. 처리 방안을 두고 중선관위원의 표결을 진행한 결과, 2표를 무효처리 하는 것으로 의결했다. 대리로 행사된 A학생의 1표와, 대리로 투표한 B 학생의 1표를 무효로 처리하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대리투표가 발생해 선거를 무효처리 했던 경영대학도 해당 처리를 번복하게 됐다. 인문대학의 처리 방안과의 형평성을 맞추기 위함이다. 경영대학 선거에서 대리로 행사된 1표와, 대리로 투표한 학생의 1표를 제외한 나머지 표의 효력을 인정하기로 했다. 내년 3월로 예정했던 경영대학의 보궐선거는 없던 일로 되었다.
 
대리투표 문제의 처리 방안으로 재선거도 거론되었으나, 높은 선거 비용으로 인해 표결에서 힘을 얻지 못했다. 재선거를 진행할 경우 약 1,400만 원이 소요된다.

 

한편, 회의 과정에서 공정선거지킴이에 대한 교육이 제대로 실시되지 않았다는 점이 드러나 내일(2일) 중선관위를 열고 공정선거지킴이 시스템 개편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