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까지 서포터즈 모집
-자기계발·피드백 분야 신설
-모집 인원도 20명 늘어 60명

우리 대학 도서관이 2024학년도 상반기를 함께할 학습정보가이드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기존서포터즈는 교양과목의 정보만을 학내 구성원들에게 공유했으나 이번 서포터즈는 자기계발과 피드백 분야 정보도 공유하는 역할을 맡는다.

2024학년도 1학기 학습정보가이드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도서관 제공]
2024학년도 1학기 학습정보가이드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도서관 제공]

우리 대학 도서관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3월 31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SAM 학습정보가이드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양과목 △자기계발 △피드백 분야의 서포터즈 학생들은 각각 △1학기에 자신이 수강하는 교양과목에 대한 학습 정보 △외국어, 취업, 자격증 등의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학습정보 △도서관 교육에 관한 면담 및 설문조사 참여를 통한 피드백을 보고서로 작성하고 원고료를 받는다.

모집 대상은 지난학기보다 20명 늘어 △교양과목 20명 △자기계발 20명 △피드백 20명이다. 분야별 신청 자격은 각각 △이번 학기에 교양과목(1~7영역)을 2과목 이상 수강하는 우리 대학 학부생 △외국어·취업·자격증 등의 자기계발 학습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우리 대학 학부생 △도서관 및 자기계발 교육에 관심이 있는 우리 대학 학부생이다.

도서관은 별도의 플랫폼을 통해 학습정보가이드 서포터즈가 수집한 정보를 공개한다. 플랫폼 접속 링크는 우리 대학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제공한다. 우리 대학 학생들은 해당 플랫폼에서 매학기 업데이트 되는 교양 수업과 자기계발에 대한 정보를 서로 공유할 수 있다. 도서관 연구정보지원팀 강승일 담당자는 “기존 학생들이 자기계발 정보를 혼자 작성하다보니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다”며 “경험해 본 학생이 직접 정보를 전달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학습정보가이드 서포터즈의 자세한 모집 공지와 신청양식은 우리 대학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