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의 성과관리시스템 활용해 데이터 시각화
-대학 발전과 정보 공유 위해 성과 관리 목적
-"학내 데이터에 대한 더 나은 접근성 기대"

우리 대학의 성과 현황을 데이터로 분석하고 공유하는 정기 간행물인 <대학 성과 Focus On>이 창간됐다.

(c)김서하 기자
(c)김서하 기자

지난 10월 17일 우리 대학 미래전략실은 <대학 성과 Focus On> 창간호를 발간했다. 이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기존 우리 대학 성과관리시스템에서 수집하는 각종 데이터를 분석·정리해 공유하고 우리 대학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간행물은 분기별로 발행돼 연 4회 우리 대학 성과관리시스템 사이트에서 PDF파일 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대학 성과 Focus On>은 성과관리시스템에서 구축한 데이터를 주요 내용으로 한다. 우리 대학 기획처 미래전략실에서 운영하는 성과관리시스템은 상시적으로 △신입생·재학생 충원율 △학부·대학원 정원내 재적 학생 현황 △중도탈락률 △취업률·진학률 △타대학과의 비교 수치 등의 자료를 수집해 우리 대학의 경쟁력을 분석한다. 창간호에서는 해당 수치를 포함해 지금까지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우리 대학의 유불리를 명시적으로 담고 있다.

이번 창간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통한 대학 경쟁력 강화를 목표한다. 성과관리시스템에서 수집하는 자료를 간행물로 정리함으로써 폭넓게 활용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 및 강화해 우리 대학의 질적 성장을 꾀한다는 것이다. 전국의 지역거점국립대학과 우리 대학을 비교 분석한 내용도 담긴다.

학내 구성원들이 평소 궁금해하던 각종 학내 데이터에 대한 접근도 쉬워진다. 우리 대학 기획처 성과관리팀 박단비 전임연구원은 “학내 모든 구성원이 대학의 각종 정보에 관심을 가지고 쉽게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했다”며 “<대학 성과 Focus On>을 통해 종합적인 관점에서의 성과관리 중요성을 알리고 많은 학생들이 성과관리시스템을 활용할 것을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