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일 ’부산 대학무용 챌린지’ 개최
-부산대 학생들도 창작 안무 선보여

부산 청년 무용가들의 잠재된 역량을 자유롭게 펼치는 장이 열린다.

'2022 부산 대학무용 챌린지' 포스터. [부산대학무용연합회 제공]
'2022 부산 대학무용 챌린지' 포스터. [부산대학무용연합회 제공]

부산대학무용연합회는 오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금정문화회관에서 ‘2022 부산 대학무용 챌린지(이하 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번 챌린지는 대학생에게 공연 기회를 주고 창작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사흘간 3개 대학(△부산대 △신라대 △부산여대) 학생들이 창작 안무를 선보일 예정이다.

챌린지에서는 부산 지역 대학 무용학과로 구성된 팀이 학생 안무 작품으로 총 11개 공연을 선보인다. 8일에는 현대무용△부산대 변지민 안무 ‘종말페스티벌’ △신라대 이가현 안무 ‘Another me’, 한국무용 △부산여대 윤정미 안무 ‘雨(비·우)’, 발레 △부산대 김나리 안무 ‘신(神)-원하는 사람에게는 보이는..’, 스트리트댄스 △부산여대 김혜윤 안무 ‘공간’이 펼쳐진다.

이어 9일에는 스트리트댄스 △신라대 이예원 안무 ‘MAGO’ △부산여대 김보경 안무 ‘시작’, 현대무용 △부산대 김민석 안무 ‘You are my idol’ △부산대 이동현 안무 ‘We see tHe fall of darkness’, 한국무용 △신라대 박태율 안무 ‘도천(導天)’ △부산대 김예지 안무 ‘은어’이 선보인다.

부산대학무용연합회 김해성 운영위원장은 "부산에서 대학생들이 창작한 작품으로만 축제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특히 지역대학 무용학과의 위상 제고와 청년 춤 콘텐츠 개발 및 취업난 해소를 위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