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억 원 상당 장비 기증도

우리 대학과 DN솔루션즈가 손잡고 지역 인재 양성에 힘쓰기로 했다.

지난 9월 30일 열린 우리 대학과 DN솔루션즈과의 협약 현장. [홍윤우 기자]

지난 9월 30일 우리 대학은 교내 제2부속공장 앞 기증식장에 PNU-DN솔루션즈 머신샵 공간을 마련하고 글로벌 공작기계 제조·판매사인 DN솔루션즈(DN Solutions)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과 함께 장비 기증식이 진행됐으며 김석수 대외협력부총장과 김원종 DN솔루션즈 사장을 포함한 우리 대학 교수·교직원, 회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DN솔루션즈는 수치제어 공작기계(CNC 머신)를 생산하는 글로벌 제조업체다. 현재 연 매출 약 2조원을 기록하며 절삭가공 장비 분야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우수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우리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조산업과 관련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산학 협력을 바탕으로 학부·대학원 인력 양성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과 더불어, DN솔루션즈는 최근 출시한 3억 원 상당의 4세대 첨단 공작기계 2대를 우리 대학 하이브리드 제조혁신엔지니어링센터에 기증했다. 기증된 제품은 우리 대학 기계공학부와 6개 학과 실습 교과목 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석수 대외협력부총장은 “수도권 집중화로 인해 지역 대학의 환경이 열악한 만큼, 우리 대학과 DN솔루션즈의 협력이 긴밀하게 이루어지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협력을 통한 학부와 대학원 석박사 인력 양성 프로그램 교육 활성화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