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시민인문아카데미 6회 진행
-우주·재테크·감염병 등 주제 다양

우리 대학과 부산 금정구가 우리 삶에 필요한 인문학을 알기 쉽게 전달한다.

제7기 금정 시민인문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부산대 제공]
제7기 금정 시민인문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부산대 제공]

금정구는 우리 대학 교수진의 강의로 구성된 '제7기 금정 시민인문아카데미(이하 시민인문아카데미)'를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6일(화·목요일, 6회) 금정북파크작은도서관에서 연다고 최근 밝혔다. 대상자는 지역 주민 40명이다.

시민인문아카데미는 우리 대학에서 진행 중인 인문학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역사회의 인문학 소양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략사업실 지역협력팀 조원곤 팀장은 “우리 대학은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열망에 부응하고 지역 내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해 인문학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시민아카데미”라고 설명했다. 

이번 시민인문아카데미는 '우리 삶에 필요한 인문학 레시피'라는 제목 아래 △우주 △재테크 △여행 △감염병 △영화 △건강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강의는 △블랙홀과 달토끼: 우주시대를 여는 두 개의 키워드!(이창환 물리학 교수) △재(財)테크 Yes! 재(災)테크 No!(이찬호 경영학 교수) △테마로 읽는 유럽여행(임영호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 명예교수) △감염병과 인류의 지속가능성(장철훈 의학 교수) △영화, 세상을 보여주다(박은지 예술문화영상학 강사) △100세 인생, 지속가능한 건강법(강호영 미생물학 교수)로 구성됐다.

참가 신청은 오는 9월 19일까지 금정구 홈페이지 ‘작은도서관’ 란의 ‘작은도서관 프로그램 신청’ 창(https://www.geumjeong.go.kr/index.geumj)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