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 총학생회가 개교 이래 첫 보궐선거를 실시합니다. 

제54대 총학생회 선거는 지난해 11월에 열릴 예정이었으나 당시 출마 후보가 없어 선거가 무산됐습니다. 지난 3월 6일 비상대책위원회는 공식 SNS를 통해 보궐선거 일정 및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을 게시하고 제54대 총학 선거에 돌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선거 일정은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후보자 등록 기간은 3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되며, 입후보 의사가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3월 8일과 14일 두 차례의 ‘룰미팅’이 이루어 집니다. 이후 3월 13일에 선거본부 사무실 배치 등 선거본부 발족식을 열고, 3월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동안 선거운동을 펼칩니다.

본투표는 선거 운동이 끝난 직후인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진행됩니다. 만약 투표율이 50%를 넘지 못하면 25일까지 하루 더 연장됩니다. 연장투표가 없다면 3월 28일 당선 확정 공고가 이루어집니다.

투표는 총학 선거 시행세칙 제 43조에 따라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온라인 투표 시스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전자 투표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종이 투표가 가능합니다. 투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이며, 온라인 투표 시스템에 학번, 비밀번호, 주민번호 뒷 4자리를 입력하여 본인인증을 거친 후 기표할 수 있습니다. 

앞서 후보 부재로 선거가 무산된 경험이 있는 만큼 이번 선거는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후보자 등록이 관건인 것으로 보입니다.

 

PUBS 뉴스 김성경입니다.

키워드

#총학생회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