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원 주최의 총장 강연회 열려

  지난 28일 대학생활원 원생회가 주최한 김기섭 총장의 ‘명사와의 대화’ 강연이 제2법학관 대형강의실에서 열렸다. ‘그대, 우리의 꿈이어라!’라는 주제의 이번 강연에는 200여 명의 대학생활원생들이 참석해 2시간 가량 활발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활원이 원생들을 위해 마련한 명사 초청 강연이다. 유재학(도시공 4) 원생회장은 “예상과 달리 많은 학생들이 참여했고 반응도 좋아 앞으로도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의 세부 내용은 △교육철학 △대학 운영 방향 △대학생활로 구성됐다. 김기섭 총장은 자신의 교육철학을 “교육은 사람다움을 가르치고 배우는 것이 기본이다”며 “단순한 지식습득을 넘어 창의성을 지닌 통섭형 인재를 육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대학 운영 방향에 대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대학, 학생들을 위한 대학 만들기를 강조했다.
  이날 김기섭 총장은 자신의 대학생활을 회고하며 학생들의 미래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자신의 대학생활을 △학창시절 △기초학문에 대한 준비와 연구자로서의 길 △미래에 대한 철저한 준비 △확고한 신념과 비전으로 요약했다. 또한 “비록 주변환경이 좋지 않더라도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꿈을 실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1시간의 강연이 끝난 이후 학생들의 질의응답도 이어졌다. 학생들은 감명깊게 읽은 책, 성적과 꿈의 괴리, 인문사회계열 학생들의 취업 등 다양한 질문을 했다. 장민희(사회복지 3) 씨는 “총장님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돼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지속적으로 마련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