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동제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오는 14일부터 대동제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대면으로 축제를 진행하기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대동제 행사는 온라인 가요제 ‘한결같은 내 목소리’와 △E-SPORTS 사업 △온라인 방탈출게임 △토크쇼 프로그램 ‘한결에게 물어보살’이 진행된다. 또한 오는 15일 개교기념일을 맞이해 부산대학교 사진공모전도 열릴 예정이다.

온라인 가요제는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으며, 총학생회(이하 총학)의 심사를 거쳐 예선에 통과한 참가자들의 영상은 총학 유튜브에 게시된다. 또한 정해진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1인에게 대상이 수여된다.  학생들의 문화생활을 위해 E-SPORTS 경기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활용한 방탈출게임도 진행된다. 학생들의 사연을 받아 진행자가 고민 상담을 해주는 토크쇼 프로그램도 오는 19일 총학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온라인으로 대동제가 열리자 학생들은 아쉬움을 표현하기도 했다. 김혜란(정치외교학 19) 씨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동제가 온라인으로 진행돼 아쉽다”라며 “코로나19 확산세가 잦아들어서 축제의 열기를 느끼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에 총학생회 문화홍보국 장정윤(실내환경디자인 20) 국장은 “온라인으로 축제를 진행하게 돼 아쉽지만 최선을 다해 대동제를 준비하고 있다”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