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의 및 제보

제목

대학생 알바의 늪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닉네임
삐약삐약
등록일
2018-04-09 13:41:28
조회수
902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생을 위한 재능마켓 서비스를 운영하는 재능퐁의 운영자 소재현이라고 합니다. 서울대학교를 졸업한 후 대학생들의 아르바이트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재능퐁 서비스를 기획하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희의 서비스를 다수의 대학생들이 이용하게 되면 대학생의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것이라는 생각으로 재능퐁 서비스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재능퐁은 대학생을 위한 재능마켓 플랫폼으로 생활서비스, 음악/동영상, 문서/번역, 과외, 재능교환, 그래픽/디자인, 광고/마케팅, 핸드메이드, 프로그래밍, 도와주세요 10개의 카테고리로 재능을 서로 교환하고 재능을 기부, 판매하고 구매하는 사이트입니다. 기존에 재능마켓 사이트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희가 재능마켓 서비스를 운영하게 된 것은 대학생 아르바이트 문제에 대한 관심 때문이었습니다.
대학생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에 의하면 ‘언제 아르바이트를 하나?’라는 질문에 ‘방학이나 학기 중 관계없이 항상 한다’는 대학생이 55.3%로 이는 2017년 51.4%, 2016년 41%에 비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학생의 등록금, 학자금 대출 등이 사회 문제가 된 지 오래입니다. 하지만 통계를 통해 최근들어 대학생의 아르바이트에 대한 의존도는 해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소수의 경제적 여유가 되는 대학생을 제외하고는 아르바이트는 대학생들 대다수가 피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이런 현실에서 대학생들의 아르바이트에 대해 주목했습니다. ‘알바몬’ 에 따르면 대학생이 주로 하는 아르바이트는 ‘카페, 음식점’, ‘편의점’ 등의 단순 노무직이 대다수를 차지했습니다.
저희는 자신의 학과, 경력과 상관없는 아르바이트에 내몰린 대학생들의 알바 현실에 대해서 고심했습니다. 대학생들이 자신의 경력이나 재능에 맞는 아르바이트를 할 수는 없을까? 혹은 향후 취업할 경우 아르바이트의 경험이 경력에 바탕이 될 수는 없을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재능퐁이 추구하는 가치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문제의 변화입니다.
‘알바몬’ 에 따르면 대학생이 아르바이트를 하는 이유는 ‘부모님의 도움 없이 용돈을 벌어 쓰기 위해서’ , ‘사고 싶은 물건을 사기 위해’ , ‘등록금을 벌기 위해’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대학생들의 아르바이트 문제로부터 자신의 학과, 재능, 진로, 관심에 맞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이를 통해 서로의 재능을 교환하면서 지적 호기심을 충족하고 재능을 기부하면서 다양한 소양을 기르고 자신의 재능을 직접 판매하고 구매하면서 금전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시장을 만들어가는게 저희의 비전입니다.

대학생의 아르바이트 현실에 공감하고 사회적으로 이를 개선할 문화를 같이 형성해 나가고 싶은 저희의 첫 발걸음에 꼭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일:2018-04-09 13:41:28 211.243.162.1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