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의 및 제보

제목

대학수업평가 드림캠퍼스에서 부산대학교 학우님들께 도움요청드립니다.

닉네임
오현종
등록일
2011-10-27 18:49:05
조회수
1244
첨부파일
 Dreamcampus 소개_rev.02.pdf (1628940 Byte)

현컴퍼니

오현종

dc@dreamcampus.co.kr

010-3560-1641

대학수업평가 드림캠퍼스에서 부산대학교 학우님들께 도움요청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드림캠퍼스 오현종입니다.

먼저, 저희 드림캠퍼스는 대학생들의 좀더 나은 대학생활을 위해 만든 대학수업 평가 Site입니다.
절대 상업적인 공간이 아니라, 학우들의 자발적의로 자신의 등록금에 대한 권리를 찾을수 있도록 일조할수있는,
학우들을 위한 무료 사이트 입니다.
등록금 인하가 되지 않는 현실속에서, 등록금인하가 되지 않는다면 대학 교육수업의 질을 학생들이 만족스럽도록 향상 시키는데 조금이나마 일조하기 위해 제작된 Site입니다.

약 14조원의 등록금에 육박하는 오늘, 등록금 대비 교육의 만족도가 현저히 낮다고 판단되어 교육의 질 향상 및 다양화, 학우들간 정보공유를 위한 SITE입니다.

현재 대학수업평가를 많은 학교에서 진행중에 있으나, 익명성이 보장되지 않고 또한 자신의 성적을 보기위한 절차로써, 객관적이지 못하고 학생들이 진정 원하는 말들을 하지 못하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저희들은 학생들이 직접 수강한 과목을 자신이 직접 평가할수 있는 '드림캠퍼스'를 제작하였습니다.

본 SITE는 무료로 이용할수 있는 SITE입니다. 향후에도 수업 평가글로 이익창출할 계획은 없습니다.

전국 430개 대학 및 대학교 교수님들의 정보를 각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발췌하여 본 SITE를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수강한 과목에 대하여 수업의 난이도, 학점성취 난이도, 사제지간의 유대관계, 레포트의 양등 해당수업의 각 항목을 평가하도록 하였고,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을 댓글로 표현함으로써, 다른 학우들도 자신이 원하는 수업방식을 선택 하는데 있어, 참고가 될수 있도록 SITE를 구성하였습니다.

본 SITE의 자료는 후배와 동기들의 강의를 선택함에 있어 자신에게 더욱 적합한 강의를 선택할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또한, 이같은 평가의 정보들이 누적이 되면 교수님 스스로도 자신의 제자들이 자신의 수업을 어떻게 생각하는 객관적인 시선에서 알게 될것이며, 학생들이 좀더 원하는 수업 방향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분명 이자료가 가진 힘은 대한민국 대학교육이 나아갈 교육의 한방향을 제시 할수 있는 잣대가 될수 있다고 믿습니다.

현재 국외는 미국, 독일등은 본사이트와 같이 학교 자체 평가보다는 본사이트가 많이 알려져 많은 학우들이 수업에 대해 평가글을 작성한다면, 이것은 단순한 댓글이 아니라
수 많은 대학생들이 진정 원하는 수업이 무엇인지를 나타낼수있는 또다른 대학생활의 가이드라인이 될수 있을것입니다.

저희들은 대학생들의 공익을위해, 또한 진정 고가의 등록금을 내는 만큼 많은것을 배울수 있는 대학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에 많은 학우들이 서로 정보공유를 할수 있도록 조심스럽게 부대신문께 도움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드림캠퍼스 오현종(010-3560-1641, 053-287-4425)
www.dreamcampus.co.kr
임시 ID : test
password : test

작성일:2011-10-27 18:49:05 222.236.18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