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의 및 제보

제목

“필리핀 반타얀에서 열리는 5박6일의 세계자원봉사축제”

닉네임
김미선
등록일
2011-03-08 15:38:27
조회수
1278

디지털세미나리뷰

김미선

tjsdl33@theseri.co.kr

070-7680-9540

“필리핀 반타얀에서 열리는 5박6일의 세계자원봉사축제”

안녕하십니까.

저는 필리핀 세부 내 어학원인 CDU ESL Center의 운영사, 디지털세미나리뷰(주)의 비서실 김미선이라고 합니다.

필리핀의 아름다운 해변, 휴양지로도 유명한 반타얀 섬에서 5박6일 동안 세계 각지에서 약 2천여명의 사람들이 모이는

'세계자원봉사자 축제'가 열린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지요?

이와 같은 봉사축제는 세계 해비타트 연맹 필리핀 지부인 GK(Gawad Kalinga)가 주관하는 것으로 자원봉사자들은 필리핀의

대표적인 휴양지인 반타얀 섬 일대에서 1주일 간 캠핑을 하며, 70여 채의 집 짓기, 학교건설, 의료봉사, 해안환경 보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됩니다.

당사는 한국인 단체로는 처음으로 이 봉사축제에 참여 예정으로, 이 봉사활동에 함께 할 참가자 15명을 모집 예정 중에 있습니다.

참고로, 당사는 "I Love Philippines"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어학연수를 하는 학생들에

영어공부만 하고 돌아가는 것이 아닌, 필리핀 지역에서 참여 가능한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꾸준히 발굴해

회사 자체 참여와 동시에 학생들의 봉사활동 참여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봉사축제로 기존의 활동을 넓히고 더 많은 이들의 참여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이와 같은 뜻깊은 봉사활동 결합 영어 연수 프로그램이 좀 더 많은 이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에 대한 추가 취재 자료가 필요하거나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로는 Gawad Kalinga가 제공한 축제 포스터자료입니다.

p.s- 바야니 챌린지(Bayani Chaellenge)는 공식적인 봉사축제 이름이고, 이번 챌린지의 경우 반타얀에서 열려
반타얀 챌린지로 불러도 무방함.

(담당자: 디지털세미나리뷰(주) 비서실-김미선(070-7680-9540, 이메일: tjsdl33@theseri.co.kr )



(아래는 당사에서 작성한 샘플 보도기사입니다)

“필리핀 반타얀에서 열리는 5박6일의 세계자원봉사축제”

2천 여명이 참가하는 세계자원봉사자 축제에 필리핀 어학원 참여 화제
참가자 15명 선착순 모집


오는 4월 필리핀 ‘반타얀’ 섬에서 열리는 글로벌 봉사 축제에 필리핀 세부에 위치한 한 어학원이 한국 대표로 참석한다.
이들은 오는 4월4일부터 9일까지 총 5박6일 동안 열릴 ‘Bayani Chaellenge’에 연수생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가하게 된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세계 각국에서 약 2천 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할 예정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전 세계에서 모인 자원봉사자들은 필리핀의 대표적인 휴양지인 반타얀 섬 일대에서 1주일 간 캠핑을 하며, 70여 채의 집 짓기, 학교건설, 의료봉사, 해안환경 보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은 세계적으로도 아름답기로 유명한 반타얀 해변에서 체육대회, 친목의 밤, 콘서트, 요리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는 자원봉사를 넘어서 세계인들이 어울려 즐기는 일종의 국제 축제인 셈.
최근 기존 어학연수에 각종 봉사활동을 포함한 ‘글로벌커리어’ 프로그램을 출시 해 인기를 끌고 있는 세부의학전문대학교(Cebu Doctors’ University) 부설 어학센터인 CDU ESL Center는 ‘5박6일의 Bayani Chaellenge’ 글로벌 봉사활동 축제를 포함한 특별 프로그램에 참가자를 모집한다. ‘세계 자원봉사 축제 참가 프로젝트, 행복한 마을 짓기 5박6일’ 슬로건을 내건 이번 프로젝트에는 어학연수는 물론 동시에 사회봉사활동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글로벌커리어 프로그램은 봉사활동과 어학연수 복합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망그루브 심기를 통한 환경보호’, ‘사랑의 집짓기’, ‘양로원, 고아원 방문’ 등의 봉사활동을 결합한 CDU ESL Center만의 독자적인 연수 프로그램으로 각광 받고 있다.
이번 특별 프로그램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15명만이 등록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은 12주 연수 프로그램에 5박6일의 Bayani Chaellenge 봉사활동을 포함하여 진행되는데 봉사활동에 필요한 캠핑 장비 및 지원인력은 회사 측에서 지원한다.
CDU ESL Center 어재호 총괄매니저는 “최초의 공정어학연수 프로그램으로서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이 많은 참가자들에게는 착한 어학연수의 좋은 기회다. 글로벌 행사에 뜻 깊은 참가자와 함께 하고 싶다”고 밝혔다.
특히 Bayani Chaellenge에는 공식 인증서가 발급될 예정인데, Bayani Chaellenge는 세계 해비타트 연맹 필리핀 지부인 GK(Gawad Kalinga)가 매년 개최하는 봉사활동 축제로 Bayani는 필리핀어로 영웅을 뜻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6번째인 글로벌 봉사활동 축제다. 참가 문의는 CDU ESL CENTER 한국사무소 02)706-5704로 하면 된다.


(담당자: 디지털세미나리뷰(주) 비서실-김미선(070-7680-9540), tjsdl33@theseri.co.kr)

작성일:2011-03-08 15:38:27 121.97.115.9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