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기획
우리 학교 학생을 위한 ‘숨은 혜택’
  • 김동건 (국어국문학 16) 객원기자
  • 승인 2019.09.28 22:01
  • 호수 1589
  • 댓글 0
김동건(국어국문학 16) 객원기자
<우리 학교 학생 대상 혜택>

우리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은 등록금을 지불하는 만큼 여러 가지 혜택을 누릴 권리가 있다. 혜택을 인지하고 활용하는 것 또한 대학생활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중 하나다. 이에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필요하지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제휴 혜택을 찾아봤다.

MOU 체결로 학생 복지에 힘써

우리 학교 도서관은 여러 업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학내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영광도서와 △부산점 △부산센텀점 △해운대점 △바로드림센터점에 위치한 교보문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구입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다음 달 8일에는 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1년에 단 한 번의 기회!’라는 기획으로 도서 정가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1인당 2권까지 지원해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우리 학교 도서관은 △아이티고 △오토잉글리쉬 △해커스 등의 기업과 연계하여 유료 강의를 학생들에게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 강의는 △취업 자격증 △다학문분야 △어학분야 △공무원시험 등을 포함한다. 또한 토플 ITP 시험에 응시할 계획이있다면, 대외교류본부를 통해 시험에 접수해 무료로 응시가 가능하다. 응시비는 성적이 발표된 이후 응시 전액을 환급받을 수 있다. 토플 ITP 무료 응시 기회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대외교류본부는 토플 ITP가 영어 표준외국어 능력 시험으로 졸업요건에 인정되도록 협의 진행 중에 있다.

학생회 차원의 제휴 혜택도 있어

우리 학교 총학생회 역시 학생들의 복지를 위해 여러 제휴를 맺은 바 있다. 이 혜택은 △의료 △여가 △패션 등 여러 분야에 걸쳐있다. 의료 분야는 제휴협약을 맺은 병원에서 우리 학교 학생과 그 가족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비급여 항목에는 최대 49%의 할인도 가능하다.  비급여 항목은 △안과 △피부과 △성형외과 △이비인후과 △한의과 △산부인과 등 11개 진료과에서 할인 받을 수 있다. 해당 복지 혜택은 씨엘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을 해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가 분야에는 해운대 센텀프리미어 호텔, 광안리 아쿠아팰리스 등이 제휴를 맺고 있으며, 최대 89%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객실을 예약할 수 있다. 운동 부문에는 더파워클라임이 한 달 기준 40%, 일일 기준 30%의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모던필라테스가 소도구로 진행되는 수업은 40%의 할인을 제공하고, 이와 동시에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67%가량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모던필라테스 정효주(해운대구 38) 강사는 “이번 학기에는 1학년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라며 “제휴를 통해 학생들이 혜택을 받아 건강해 졌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해당 제휴 혜택들은 학생증, 모바일 학생증 등 사진이 첨부된 학생증을 제시해야 하며 졸업생은 해당 혜택을 받을 수 없다.

김동건 (국어국문학 16) 객원기자  press@pusan.ac.kr

<저작권자 © 부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