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기획
몰랐던 우리 학교 프로그램을 알아보자
  • 허윤정 (식품영양학 16) 객원기자
  • 승인 2019.06.01 22:25
  • 호수 1585
  • 댓글 0
허윤정(식품영양학 16) 객원기자

 

우리 학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내구성원들이 역량개발에 도움을 받고 전문적인 인력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러면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을까? 우리가 알고 있었지만 지나쳐버렸거나 몰랐던 것은 없을까? 교내에 유익한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

법률상담소는 지역사회의 법률 지식의 보급과 복리 증진을 위해서 교내 법률 관련 자문 및 교직원, 학생들, 지역주민들의 법률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법률상담소 안상범 주무관은 “한 해에 약 30명 정도의 학생들이 꾸준히 이용하고 있는 편이다”라며 “상담을 의뢰하면 로스쿨 학생들이 1차로 확인하고, 2차로 교수들의 검토를 거쳐 답변이 나간다”라고 전했다. 이용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며, 이용 방법은 △홈페이지 신청 △전화 △이메일 △팩스 △우편 △방문 등이 가능하고 자세한 내용은 법률사무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건강지킴이

문창회관 1층에 위치한 보건진료소는 학내 구성원들의 간단한 약품 처치를 하고 있으며 금정구보건소와 협약을 통해 건강증진에도 힘쓰고 있다. 이용 시간은 9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로 우리 학교 학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보건진료소 김예원 직원은 “문창으로 위치를 옮기고 나서 접근성이 좋아져서 많은 학생들이 찾고 있다”라며 “특히 인바디 프로그램의 경우 하루 평균 100여명이 찾고 있어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기존 2일 운영에서 매일 운영하는 것으로 변경했다”라고 전했다. 수요일에는 금연 교실을 진행해 니코틴 보조제와 니코틴 패치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학기 기말고사 기간에는 공부에 지친 학우들을 위해 비타민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선착순 300명에게 제공한다.

취업걱정?그게 뭐죠?

취업전략과는 문창회관 2층에 있으며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취업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저학년을 위해서는 △진로 탐색 △수리온 진로 캠프 △나에게 꼭 맞는 직업 찾기 대학생 CAP+ 등을 진행한다. 고학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면접역량 강화 프로그램 △대기업 취업 특화 프로그램 △공기업 취업 특화 프로그램 등이 있다. 취업전략과 김수영 주무관은 “저학년 때부터 진로 설계와 진로 캠프를 통해 진로를 명확하게 설정하면 보다 효율적인 취업준비가 가능할 것”이라며 “특히 여학생들의 경우 여대생 취업역량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CEO의 특강과 이미지메이킹에 참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각 프로그램은 모집 시기가 별도로 정해져 있어 수시로 홈페이지를 체크해 자신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꿀팁 가득 강좌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학습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재학생 대상으로는 학습 컨설팅, 글적글적글쓰기, 학습동아리 등을 지원한다. 신청 방법은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다. PLMS의 ‘2019년 PPT 템플릿 무료제공’에서는 외부업체인 ‘피피티월드’와 협약을 맺고 학생들에게 PPT 템플릿과 PPT 아이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교내인터넷망으로 접속하면 별도의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하다. 또한 동영상과 그림 설명으로 구성된 실무교육강좌도 들을 수 있어 자신의 PPT 작성 역량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허윤정 (식품영양학 16) 객원기자  press@pusan.ac.kr

<저작권자 © 부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윤정 (식품영양학 16) 객원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