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보도 종합·보도
개편된 PLMS 여러 기능 강화됐다
  • 곽령은 기자
  • 승인 2017.09.10 06:41
  • 호수 1548
  • 댓글 0

지난 여름방학 우리 학교 온라인 학습 시스템(PLMS)이 개편됐다.

PLMS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불편했던 점들이 개선되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PLMS 홈페이지에는 △학습 활동 일정, 중요공지 등을 눈에 띄게 표시 △개인화 기능 강화 등의 변화가 있었다. 이전에는 공지사항, 자료 등의 등록 알림이 메뉴 안에 들어있어 확인하기 어려웠다. 개편 이후로는 학습 자료가 올라오면 우측 상단의 전체알림 기능을 통해 공지사항과 등록된 자료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개인화 기능이 강화돼 개인정보 및 언어 변경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변경됐다. 코스모스1 애플리케이션은 △@가 포함된 비밀번호는 로그인이 되지 않는 점 △링크를 눌렀을 때 창이 뜨지 않는 점 등의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새롭게 만들어진 코스모스2 어플리케이션은 이런 문제가 개선돼 원활하게 사용가능해졌다. 

PLMS가 개편되면서 온라인 청강 신청 시스템도 도입됐다. PLMS에서 청강 신청을 하고 교수가 수락하면 원하는 수업을 청강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졸업생이나 이미 강의를 수료한 학생이 PLMS 상으로 청강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요구가 반영된 것이다. 그러나 청강 제도 자체는 각 교수의 재량에 맡기는 부분이라 학교 측에서 따로 홍보를 하고 있지 않다. 교수학습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학기에는 시스템이 바뀌어 혼란이 있을 수 있다”며 “PLMS 상으로 청강을 신청하기 전에 교수에게 개인적으로 연락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바뀐 PLMS에 학생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강다영(사학 17) 씨는 “공지사항이 올라오면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고 말했다. 공의현(치의학전문대학원 16) 씨 또한 “알림, 언어변경 등 여러 기능이 추가돼 사용하기 쉬워진 것 같다”고 전했다. 김예령(전기컴퓨터공학 17) 씨는 “청강 신청 시스템에 대한 홍보가 필요한 것 같다”고 의견을 내기도 했다.

곽령은 기자  emily3812@pusan.ac.kr

<저작권자 © 부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령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