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을 하면서 레포트나 논문 등 글을 써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 때마다 어려움을 느꼈던 효원인 분들 혹시 있으신가요? 우리 학교 교양교육원에서는 글쓰기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 교양교육원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글쓰기튜터링 및 글쓰기클리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글쓰기튜터링은 온라인으로만 튜터의 피드백을 받고, 글쓰기클리닉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튜터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데요. 글쓰기클리닉은 글쓰기에 심각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에 재학 중인 학부생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학생지원시스템 PASS로 신청하고, 지원서를 첨부하면 프로그램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서에 작성한 △자신의 학과 △자신이 평가하는 본인의 글쓰기 점수 △글쓰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유 등을 살펴본 뒤, 적합한 튜터가 매칭되는데요. 프로그램은 2주 동안 진행되며, 첫째 주에는 글의 계획 및 개요에 대한 피드백을, 두 번째 주에는 학생이 쓴 글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데요. 최종적으로 완성된 글을 제출하면 프로그램이 완료됩니다.
필자는 지난달 30일 교양교육원을 방문하여 글쓰기클리닉 첫 주차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필자는 평소 개요를 구성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어왔는데요. 이때, 글쓰기를 집 짓는 과정에 빗대어 설명해준 튜터와 함께 개요를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글쓰기의 처음부터 차근히 알 수 있어서 좋았던 경험이었는데요. 주말까지 수정된 개요를 메일로 첨부하라는 숙제를 받고 글쓰기클리닉은 끝이 났습니다.
효원인 여러분, 매번 글쓰기가 어렵게 느껴지셨나요? 자신의 글을 더 보완해줄 사람이 없어 막막한 여러분, 튜터에게 맞춤형 첨삭지도를 받을 수 있는 교양교육원을 찾아보세요!

교양교육원에서는 글쓰기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글쓰기튜터링 및 글쓰기클리닉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