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효원세상 지난 기사
내 체지방률은 얼마? 보건진료소에서 확인하세요!
  • 구은지 기자
  • 승인 2016.11.14 05:54
  • 호수 1533
  • 댓글 0
   
우리 학교 보건진료소에서는 체지방 측정을 할 수 있다

  공부를 열심히 하기 위해서는 체력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우리 학교에서 무료로 체지방 측정 검사를 해볼 수 있다는 사실, 효원인 여러분들은 알고 계셨나요?

  우리 학교 보건진료소에서는 매주 수요일, 금요일 오전 9시 30분에서 11시 30분, 오후 2시에서 5시까지 체지방 측정 검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예약은 따로 할 필요 없이 보건진료소에 방문하면 검사가 가능합니다. 단, 검사 1시간 전에는 운동과 식사를 삼가는 편이 좋습니다. 검사를 하기 위해서는 양말이나 스타킹을 벗고 금속으로 된 악세사리를 제거하고 검사대에 오릅니다. 이후 자신의 △만 나이 △키 △성별을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검사가 시작됩니다. 발모양 센서에 뒤꿈치를 정확하게 붙이고 겨드랑이 사이에 공이 하나 들어있다는 기분으로 살짝 띄워 손잡이를 잡아 측정 자세를 취하면 되는데요. 측정을 하는 동안 움직이거나 말을 해서는 안 됩니다. 검사완료 문구와 함께 신호음이 울리면 기계에서 내려오면 되는데요. 검사 결과가 적혀있는 프린트가 출력된 후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직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운동을 끊은 지 오래돼 근육량의 변화가 궁금해서 체지방 측정 검사를 하게 됐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체지방률이 경도비만으로 나왔습니다. 필자와 상담을 진행해주신 보건진료소 강선주 직원은 이에 대해 “체중과 체지방량이 표준인 것에 비해 근육량이 부족해 생긴 결과”라고 답변해주셨습니다. 몸무게가 적게 나가 경도비만인 줄 몰랐던 필자는 결과를 보고 다소 충격을 받았는데요. 앞으로는 야식을 적게 먹고 운동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효원인 여러분들도 보건진료소 체지방 측정 검사를 통해 건강진단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구은지 기자  silverpaper@pusan.ac.kr

<저작권자 © 부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은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