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효원세상 지난 기사
나의 등교를 가로막는 험난한 높이, 이 중에서도 제일 높은 곳에 위치한 건물은?
  • 박지영 기자
  • 승인 2016.11.07 00:40
  • 호수 1532
  • 댓글 0

우리 학교는 부산의 많은 산 중 금정산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산에 위치하다보니 학교를 등교하는 건지 등산 하는건지 헷갈릴 때도 종종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학교 내에서도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건물은 무엇일까요?
많은 분들이 경암체육관이나 대운동장을 떠올리셨을 것 같은데요. 우리 학교에서 제일 높은 위치에 있는 건물은 바로 대학생활원 ‘효원재’입니다! 효원재는 무려 해발고도 130m에 위치해 있는데요. 해발고도 23.9m에 위치한 정문과는 약 100m나 차이가 나는 수치입니다. 효원재에서 생활하고 있는 박정훈(경영학 08, 졸업) 씨는 “추운 겨울에도 효원재로 가다 보면 땀이 흐르기도 한다”며 “힘겹게 올라온 후에 층수가 높은 방으로 또 올라가면 힘에 부칠 때가 종종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효원재에 만족하는 생활원생도 있었는데요. 백미진(국어국문학 13) 씨는 “효원재에 오기까지 힘은 많이 들지만, 산으로 둘러싸인 경치를 누릴 수 있어 좋다”고 전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해발고도 125.2m에 위치한 대운동장이 2순위에 올랐습니다. 이어 순환버스의 종점인 경암체육관과 남자 기숙사인 진리관 다동이 해발고도 120m에 위치하여 공동 3위에 올랐습니다. 이외에도 높이 위치한 것으로 유명한 제2사범관은 해발고도 115.9m로 아쉽게 4위를 차지했습니다.
높은 곳에 있는 건물들 중에는 유독 대학생활원과 체육관련 시설들이 많이 있는 것 같은데요. 오늘도 등산하는 기분으로 열심히 학교를 오르는 학생 여러분들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우리 학교에서 제일 높은 곳에 위치한 효원재는 해발고도 130m에 자리하고 있다

 

박지영 기자  ecocheese@pusan.ac.kr

<저작권자 © 부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