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에 따라 학습전략은 달라져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자신의 학습상태를 점검하고 맞춤형 처방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 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인데요. 이곳에서 개설되는 ‘찾아가는 학습컨설팅’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학습전략을 전문가와 함께 고민해볼 수 있습니다.
  찾아가는 학습컨설팅은 우리 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생지원시스템의 PASS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이후 두 가지의 온라인 학습심리검사지를 받게 되는데요. 먼저 U&I학습유형검사에서 자신의 학습성격유형에 따른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며 이어진 MLST II 학습전략검사에서는 전반적인 학습전략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심리검사를 마친 이후 학습컨설턴트와 신청자 간의 조율을 통해 날짜를 정하고 해석을 들을 수 있습니다.
  지난 23일 교수학습지원센터를 방문하여 필자의 학습심리검사에 대한 해석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필자의 성격을 분석하여 학습 정도와 비교해보고, 학습 성격 유형과 행동특성을 파악하여 진로 선택의 방향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필자는 경쟁을 하는 데 있어 취약했기 때문에 그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학습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조언을 들으며 상담은 끝났는데요. 한 시간에 걸친 상담을 마친 후 자신에게 맞는 학습전략을 더욱 체계적으로 세우고 싶다면 3번의 개인컨설팅을 더 신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공부하는 시간에 비해서 효율이 오르지 않나요? 공부하고 싶은 마음은 가득한데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한가요? 전문가와 함께 자신만의 학습전략을 세울 수 있는 곳, 교수학습지원센터를 찾으면 좋은 공부습관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있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학습컨설팅’을 통해 상담자는 자신에게 맞는 학습전략을 세울 수 있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