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효원세상 지난 기사
막막한 진로와 취업의 길, 상담을 통해 찾아봐요
  • 박지영 기자
  • 승인 2016.09.05 00:31
  • 호수 1527
  • 댓글 0

  효원인 여러분들은 자신의 진로를 정하셨나요?많은 학생들이 자신을 잘 모르는 상태에서 무엇을 해야 할지 헤매고 있을 것 같은데요. 이런 학생들을 위해 우리 학교 미래인재개발원에서는 ‘1:1 진로·취업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를 설정하고 취업경쟁력까지 얻는 프로그램을 진행 중입니다.
상담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미래인재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상담 일자에 상담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는데요. 신청서를 작성할 때 자신이 상담에서 얻고자하는 것을 기입하는 빈칸이 있습니다! 개인이 원하는 목표에 따라 총 5단계(△자기이해 △직무 및 직업탐색 △목표설정 △경력개발 △취업실전)로 구분되는 상담단계 중 시작하는 단계가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자기이해가 충분한 학생들은 바로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설정하는 상담을 받는 것이지요. 자신의 성향에 따라 진로를 설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를 위해 어떤 경력을 언제 쌓을지 까지 상담할 수 있어, 학교생활을 구체적으로 계획할 수 있답니다!
지난달 29일과 30일에 걸쳐 필자가 상담을 받아보았는데요. 필자는 흥미와 적성을 알아보고, 그에 맞는 진로를 찾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그래서 MBTI를 통해 성격유형을 알아보고, 직업선호도 검사를 통해 어떤 직업에 흥미가 있는지 알아보는 자기이해의 단계부터 상담을 시작했답니다. 상담자의 친절한 예시와 설명 덕분에 필자의 성향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재밌었습니다. 다음 상담에 어떤 길을 선택할지 고민하기로 약속한 후 이번 상담은 끝났습니다. 학년은 올라가는데 꿈과 취업에 대한 갈피가 잡히지 않는다면, 미래인재개발원의 진로·취업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나도 몰랐던 나를 만나고, 나의 진로·취업의 길도 찾을 수 있답니다!

   
미래인제개발원에서는 학생들의 개인상담을 통해 진로와 취업을 도와주는
상담을 진행 중이다

박지영 기자  ecocheese@pusan.ac.kr

<저작권자 © 부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