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학생회
  우리학교 전체 재학생들을 회원으로 두고 있는 집행 기구다. 대표적인 학생자치기구로서 각 학과 학생회를 조직 기반으로 하며 학생총회, 대의원총회를 중심으로 운영한다.

단과대학학생회, 학과학생회
  단과대학학생회는 단과대학 최고의 학생기구이며 단과대학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한 사안들을 집행한다. 학과학생회는 학과 최고의 학생기구다. 이들은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하면서 겪는 불편 사항이나 건의 사항 등을 수렴하여 힘을 모으는 역할을 한다.


중앙운영위원회
  상시적인 의결기구이며 최고운영기구이다. 총학생회장을 위원장으로 △총학생회 부회장 △단과대학 학생회장 △동아리연합회장 등으로 구성된다. 총학생회와 관련된 사업들을 심의하고 의결하며 학생들의 권리에 대해 논의하고 행동한다.

학생총회
  총학생회의 최고 의결기구로서 전체 학생으로 구성된다. 총학생회 운영 전반에 관한 중요한 사항을 토의하고 의결한다.

대의원총회
  학생총회 다음의 최고 의결기구로서 학생회 회칙, 사업 계획, 예산안 등에 관해 심의하고 의결한다. △각 학과 학생회장 △각 단과대학학생회의 회장과 부회장 △동아리연합회의 회장과 부회장 등이 대의원의 자격을 가진다.

동아리연합회
중앙동아리에 관한 사항을 논의하고, 관련 사업을 진행하는 기구다. 동아리 특성에 따라 7개의 분과로 나뉘어 있으며, 총 74개의 중앙동아리가 가입돼 있다.

도서관자치위원회
  학생들의 보다 나은 도서관 이용을 위해 활동하는 자치기구이다. 열람실 자리 정리, 도서관 순찰 등 다양한 일을 하고 있다.

교지편집위원회
  계절별로 일 년에 4번 교지를 발행한다. 대학생들이 필요로 하고 흥미를 느낄 만한 기사들을 작성해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학원자주화추진위원회
  학내의 자율권 침해 문제, 교육권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기구다.

졸업준비위원회
  졸업 앨범 제작을 담당하는 기구로서, 졸업사진을 찍는 학생들과 졸업앨범 업체를 연결해준다. 대학의 역사를 새기는 것과 동시에 학생들이 대학 생활의 마지막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복지위원회
  △총학생회 복지 △학생식당 △생활협동조합 등 학생들의 복지를 책임지는 자치기구이다. 현재 총학생회의 복지 공약이 실현되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현재까지 진행해 온 복지 사업들을 유지하려는 노력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