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크라우드 펀딩 중개 사이트에서 창의적이고 신선한 프로젝트들을 살펴본다.

 

◆문화예술

-텀블벅 (http://www.tumblbug.com) : 독립 문화·예술 창작자들을 위한 온라인 펀딩 사이트.

-유캔펀딩 (http://www.ucanfunding.com) :‘ 함께 만드는 소중한 가치’ 영화, 예술, 제품, 후원, 기부 등 제공.

-굿펀딩 (http://www.goodfunding.com) :‘ 착한 펀딩을 말하다’ 영화, 예술, 제품, 아이디어 등 제공.

◆기부

-위제너레이션 (http://www.wegeneration.co.kr) : SNS를 통한 자유로운 소통으로 소셜“ 기부” 플랫폼

◆지분투자

-오픈트레이드 (http://www.opentrade.co.kr/) : 스타트업벤처, 예비창업자, 투자자를 연결하는 펀딩 플랫폼.

② 사이트에서 발견한 프로젝트의 목표금액과 마감기한 등 세부내용을 살펴본다.

 
◆ASACK 프로젝트란?

: Apron + Rucksack을 합쳐 Asack이라고 부르게 된 앞치마/가방은 지퍼를 열면 작업용 앞치마가 되고 지퍼를 잠그면 배낭이 되는 제품이다. 작업 시 필요한 다양한 도구나 재료를 가방에 보관하고, 작업할 때는 꺼내서 앞치마로 사용하면 된다.

③ 이 때 프로젝트가 성공한다면 내가 투자한 금액만큼 어떤‘ 보상(Reward)’이 주어지는 지 확인한다.

 

 

: ASACK 프로젝트는 20,000원 이상의 투자부터 보상이 주어진다. 50,000원 이상 투자 시 디자이너의 아이디어를 담은 ASACK 제품 한 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부대신문은 지난달 17일 50,000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④ 목표금액 2,500,000원을 달성! 총 3,050,000원과, 50명의 후원자들과 함께 ‘ASACK’ 프로젝트가 성공했다.

 

 

: 지난 2일 부대신문은 ASACK 프로젝트에 50,000원을 투자해 독립예술가에게 후원을 하는 것과 동시에 ‘보상(Reward)’의 개념으로‘ ASACK’를 받게 됐다.

 

 

저작권자 © 채널PNU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